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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/29 73일차 Juni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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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unit

Java 진영에서 단위 테스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애노테이션과 메서드를 지원하는 테스트 프레임 워크입니다.

 

Junit 장점

Junit의 GUI를 통해 검증 결과의 목록, 실행된 테스트 메서드 수, 테스트 메서드의 검증 시간, 실패 원인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. 라이브러리만 추가하면 별도의 추가 세팅없이 Junit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테스트를 수행하는 방식

1. 테스트 클래스에서 @Test public void로 정의한 메서드를 모두 찾습니다.

2. 테스트 클래스의 오브젝트를 만듭니다.

3. Set Up 단계 : @Before 메서드를 수행합니다.

4. @Test 단계 : @Test 메서드를 호출하고 테스트 결과를 저장해둡니다.

5. tearDown 단계 : @After 메서드를 실행합니다.

6. 나머지 테스트 메서드에 대해 3~5번 실행합니다.

7. 모든 테스트의 결과를 종합해서 돌려줍니다.

 

JUnit Life Cycle

Fixture

Setup단계에서 정의한 정보를 뜻합니다. 테스트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정보나 오브젝트를 픽스쳐라 부릅니다.

Setup단계를 각 메서드전에 실행할 것인지, 테스트 클래스가 실행되는 시점에 실행될 것인지 정의하는 시점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.

 

Fixture Method

@Rule, @Before, @After 메서드들은 메서드 호출 시점에 맞춰 픽스처를 관리해줍니다.

 

클래스 단위의 픽스처를 관리해주는 테스트 애노테이션도 있습니다.

 

Annotation

 

- @Test 메서드

3가지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.

1. 테스트할 메서드에 @Test를 붙입니다.

2. 접근제한자를 public으로 합니다.

3. 리턴 타입은 void로 합니다.

 

https://gmoon92.github.io/test/2018/11/04/junit.html